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외장하드 파일복구 프로그램 무료버전 경험기

by 헬로우클레어 2021. 10. 13.

핸드폰 카메라 기능이 좋아지면서 점점 더 보관해야 할 사진이나 영상이 많아지고, 이를 보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 바로 외장하드이다. 하지만 가끔 나도 모르는 이유로 외장하드가 고장이 나서 많은 돈을 들여 복구 업체를 이용해서 복원하거나 그 수많은 추억들을 포기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물론 나도 이번에 외장하드가 고장이 났고 컴퓨터에 인식은 되지만 파일을 열어볼 수 없는 상황에 처해져버렸다. 인터넷으로 몇 날 며칠 검색을 해보았지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고 우연히 찾은 이 프로그램으로 다행히 복구를 했다. 무료 버전과 유료버전이 있으니 잘 읽어보고 선택해보길 바란다.

 

EaseUS 외장하드 파일 복구 프로그램

 우연히 찾은 이 프로그램을 만든 회사는 무려 2004년부터 17년 동안 운영한 회사이다. 17년이나 운영을 했는데도 일반인에게 왜 홍보가 많이 안되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사용해보니 매우 간단해서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정도였고, 무료 버전과 유료버전으로 나뉘어 있어서 전문적인 복구 업체가 아닌 일반인도 한번 정도는 사용해볼 만했다.

 

easeus-홈페이지-메인화면
EaseUS 홈페이지

복구 프로그램 버전 비교

 이 복구 프로그램은 총 4가지 종류를 가지고 있다.

1. 윈도우 버전 2. 맥 버전 3. IOS 버전 4. 안드로이드 버전

 

그리고 결제방식은 총 3가지를 가지고 있고, 외장하드의 상태에 따라 이용해야 하는 버전이 다를 수도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해봐야 한다. 대략적인 설명을 하자면 아래와 같다.

1. 무료 버전: 기본 500MB 복구 가능하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공유를 하면 1.5GB를 추가로 제공해주어 총 2GB를 복구할 수 있다. 

2. Pro 버전: 현재 83,900원으로 무제한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고 원격 상담을 지원.

3. Pro+Bootable media 버전: 155,800원이지만 현재 할인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고, 시스템이 작동되지 않거나 시스템이 충돌하는 경우 다운로드 가능한 WinPE로 부팅.

 

나는 외장하드가 컴퓨터에 인식이 되지만 클릭을 하면 자꾸 포맷하라는 문구가 나왔고, 이미 이전에 구글 드라이브에 대부분을 업로드해놓은 상태였고, 그중 여행 파일 2개 정도만 복구가 필요했기에 '윈도우 버전+무료 버전'을 이용했다.

 

복구 프로그램 이용법

 프로그램 이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EaseUS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내 컴퓨터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다운로드한 후 설치하고 실행하면 그 이후에도 복잡한 과정은 단 하나도 없다. 물론 파일이 손실된 디스크가 아닌 정상 작동하는 디스크에 설치해야 한다.

 

프로그램-스캔후-파일선택화면
복구 과정-홈페이지 제공

1. 프로그램 시작 및 스캔 시작: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내가 복구하려고 하는 디스크를 선택하면 바로 스캔 과정에 들어가고, 프로그램 하단에 복구 상태를 표시해준다. 일시중지나 중지를 할 수 있는 버튼도 있다.

2. 스캔이 완료되면 복구하고 싶은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하고 하단에서 내가 선택한 파일의 총용량을 확인할 수 있다. 선택을 완료하면 복구 버튼을 눌러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고 시작하면 복구가 된다.  복구가 불가한 파일은 완료 후 따로 확인도 가능하다.

 

나는 200여 개의 파일 중 단 7개의 파일만 복구가 되지 않고 나머지는 잘 저장되었다.

외장하드가 인식이 안 되는 경우 한 번쯤 시도해 볼 만하고 굉장히 유용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